HOME > 책&비디오 > 척추건강
 
 





 




척추의 모습

척추는 신체의 기둥입니다. 척추의 중심에는 뇌에서 연결 되는 신경이 자리잡고 있어, 신체의 모든 기능을 통제하고 조정합니다. 척추는 인체의 체중을 받쳐주고, 뇌로부터 신체의 각 부분에 명령을 전달하는 신경을 보호해 줍니다.
척추에서 뻗어 나가는 24쌍의 척추 신경은 척추뼈 사이로 빠져 나와 신체의 모든 장기, 근육, 혈관, 인대, 피부에 분포합니다. 이 척추신경이 우리의 모든 감각 ,움직임, 자세 유지, 체온 유지, 심장 박동 유지, 호흡유지, 혈당 유지 등의 모든 신체 기능을 담당하는데 우리가 의식적으로 하는 행동과 무의식적으로 하는 모든 행동을 지배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신경을 보호하는 24개의 척추 뼈와 골반 그리고 두개골이 제 자리를 유지하는 것은 신체건강의 기본입니다.

 

척추의 휘어짐

24개의 뼈가 연결되어 만드는 척추는 골반과 두개골을 연결하는 중간 고리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각 척추 뼈가 제자리에 있을 때에는 척수나 척추 신경이 아무런 장애를 받지 않고 일을 하는데, 척추 뼈가 제자리를 찾지 못할 때에는 이 척추뼈 사이를 빠져 나가야 하는 척추 신경은 압박을 받기 시작하고 여러 신경계의 장애가 시작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신경계의 장애는 신체의 관련 기관의 기능을 저하시키고 면역 기능 또한 저하시켜 심각한 질병을 초래합니다.

 

척추 휘어짐의 원인

잘못된 자세, 잘못된 생활습관, 잘못된 운동, 스트레스, 사고, 유전 등에 의해 척추의 변형은 오게 되고, 아주 작은 척추의 변위도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됩니다. 우리의 몸은 미세하게 자연적으로 치유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위와 같은 원인으로 신경계의 균형이 깨지면 치유 능력이 저하되면 질병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허리신경을 보호하는 허리뼈가 어긋난경우, 우리는 다리로 내려가는 신경장애와 통증을 느끼게 되는데, 이때 허리통증을 제거하기 위해 억제제나 약으로 치료하게 되면 근본 원인인 허리뼈의 어긋남은 그대로 남아있어 증상만 잠시 가라앉히게 됩니다.

 

나쁜 자세로 인해 올 수 있는 증상들

대표적으로 목, 어깨 근육의 긴장성 두통, 집중력 저하, 과민증, 목 디스크, 팔· 어깨 결림, 요통, 허리디스크, 척추측만증, 자세불균형, 신경계 및 내부기관의 기능저하 등을 들수 있고 나쁜 자세로 인한 인체의 구조에 미치는 영향은 신경의 통로를 좁히고 직적 또는 간접적인 압박으로 신체의 성장이나 회복능력, 사고능력 등을 저하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통신판매업신고 번호 제02-540 183호 사업자 등록번호 108-15-70013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4동 797-8 우.158-819 sskim@hanonco.com (대표:김성수)
문의전화 : 0502-230-1472   02-2642-0016 fax: 02-2601-2531